본문 바로가기
싱가포르 생활

Science Centre Singapore / 사이언스 센터

by Eternal's 2023. 1. 10.
반응형

사이언스 센터 앞 공원

http://www.science.edu.sg/
 

Science Centre Singapore | Things to Do in Singapore with Kids

We make science accessible and engaging, creating an environment where science befriends and transforms the minds of millions.

www.science.edu.sg

사이언스센터 싱가포르 : 아이들을 위한 과학관

Science Centre Singapore

오픈요일 : 화요일~일요일
오픈시간 : 10AM ~ 5PM
입장료 : 성인 S$12, 어린이 S$8 (싱가포리언, PR 영주권 보유자 입장료 다름)

 

서울 어린이대공원에 상상나라가 있다면 싱가포르에는 사이언스센터가 있습니다. 규모가 생각보다 매우 커서 하루에 다 보기에 무리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글에서는 사이언스 센터에 대해 알아보고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입장료

싱가포르는 정말 싱가포리언이나 PR 영주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우대가 많습니다. 여행객들은 어딜가나 최고 금액의 입장료를 지불하는 반면, 싱가포리언이나 영주권 보유자들은 할인이 많이 됩니다. 입장권은 오프라인 구매가 불가능하며,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을 하고 가거나 입장 전 QR 코드를 통해 사이트에 들어가서 구매 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는 연간회원권도 마찬가지입니다.

1회 입장료

1회 입장료는 위와 같고, 저희는 아래와 같이 연간회원권을 가입하였습니다. 특이하게 연간회원권은 5명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Working visa 소지자는 S$108 입니다. 한번 갈때마다 연간회원권 보유자는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 한 후에 가야합니다. 

연간회원권 비용

 

장소 : 어디에, 어떻게 가면 될까요?

사이언스 센터는 Jurong East 역에서 도보 10~15분 걸리는 곳에 위치합니다. 주롱이스트 역에는 커다란 쇼핑몰들이 2~3개정도 있으며, 유명한 IMM 아울렛도 있습니다. 사이언스 센터를 방문 할 때에는 하루종일 만보 이상 걷기를 예상하고 가야하기 때문에 컨디션이 좋을 때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과학관 답게 작은 과학이 숨겨 있는 공원같은 곳이 존재하고 물놀이터도 있습니다. 물놀이터를 이용한다고 갈아입을 옷은 필수겠죠. 또한 바로 옆에 Kids stop 이라는 곳이 있는데, 키즈스탑은 과학관의 키즈카페 같은 곳으로 추가 금액을 지불하고 입장 할 수 있습니다. 5살 남아는 들어갈 만 하지만 좀 나이가 있다면 패스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방문 후기

사이언스 센터는 연령대는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연령대가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가운데 ARTIUM 을 중심으로 HALL 이 여러개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의 홀마다 나름의 주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현재까지 4번정도 방문하였는데, 처음 방문했을때에만 자세히 구경하고 중복하여 방문할때에는 관심있어하는 부분만 중점적으로 경험하였습니다.

사이언스 센터 MAP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인체 Phobia' 와 거울 미로 부분인데요, 포비아는 공포를 주제로 전시가 되어 있지만 5살 남아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수준의 공포이기 때문에 충분히 들어가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겁이 날지 몰라도, 한번 다녀오면 또 들어갈 수 있다는 왠지 모를 자신감이 생기기때문에 2~3번정도 반복해서 들어가야 하는 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거울 미로 부분은 쥬얼창이에 있는 거울 미로 보다 훨씬 규모가 큽니다. 쥬얼창이에 있던 거울 미로는 너무 금방 끝나버려서, 오히려 놀랄 정도였다면 이곳에 있는 거울 미로는 정말 미로처럼 잘 되어 있어서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곳도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기에 2~3번은 들어갈 각오는 해야겠죠. 그렇게 저는 수많은 거울 사이에서도 너무 많이 들어가다보니 나가는 길을 다 외워버렸네요.

 

 이 밖에도 들어가자마자 전시되어 있는 착시현상부터 시작하여 지구관련 과학 등 체험할수 있는 것이 매우 많기때문에 2번 이상 방문을 추천합니다. 또한 주중이나 주말 모두 사람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닙니다. Children's day 가 있던 휴일에는 정말 사람들이 많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서울과 비교했을 때에는 너무나도 여유롭고 한적합니다. 

 

대략적으로 한번 구경하는데 처음에는 4시간정도 소요 되었으며, 두번째 세번째 갈때에는 보고 싶은것만 봐서 그런지 2시간 정도면 거의 다 둘러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영어로 설명되어 있는 것들이 많아 영어를 읽을 수 있다면 더 오래 걸리겠지만 아직 그런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눈으로 보는 체험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올 수 있습니다. 

 

상상나라 처럼 갈 때 마다 주제가 바뀌는 것은 아니어서 조금 아쉽지만 간혹 가다가 이벤트성으로 뭔가를 하기도 하니, 맞춰서 방문하면 아이들이 더 좋아할수도 있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